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 성폭력 상황에 노출되는 것을 미리 예방하는 것에 중점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7/12/19 [12:48]
 

  당진 유곡초등학교(교장 홍명기)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21일까지 1~4학년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 e-당진뉴스

 

  이번 교육은 1학기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되는 것으로 학생들의 성 의식 실태를 잘 알고 학생들과 공감하기 위해서 성교육 담당교사인 보건교사에 의해 진행하고 있다.

 

  학급별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무엇보다 성폭력의 뜻과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평소에도 지나칠 수 있는 또래 성폭력의 대처 방법을 알아보며 아울러 실제 생활에서 학생들에게 성폭력이 빈번히 일어나는 시간대와 장소를 알아봄으로써 성폭력 상황에 노출되는 것을 미리 예방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교육에 참여한 2학년 최하늘 학생은 "누군가가 나에게 나쁜 짓을 하려고 할 때 나의 느낌과 생각을 정확하게 말하도록 노력해야겠다"며 진지하게 수업에 임했다.

 

  특히 유곡초등학교는 학생들이 평소에 자신의 감정과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상대방에게 예의를 지키도록 하며 올바른 성가치관을 키워주기 위해 매년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밝은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홍명기 교장은 "학생들의 삶과 연관된 성교육과 실제 사례를 활용한 성교육 예방교육을 통해 성에 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유곡의 꿈나무로 자라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12/19 [12:48]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9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