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향토문화를 한 눈에. 디지털당진문화대전 서비스 개시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8/03/14 [09:50]
 

 


 
당진시가 향토문화 자료를 집대성한 디지털당진문화대전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   디지털당진문화대전 메인화면 캡처화면



디지털당진문화대전은 당진지역의 귀중한 문화유산은 물론 정치, 경제, 사회분야 등의 방대한 향토문화 자료를 수집·연구해 체계적으로 집대성하고 이를 디지털화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


2016년부터 한국학중앙연구원에 위탁해 약 2년에 걸쳐 제작된 디지털당진문화대전은 지리와 역사, 문화유산, 정치, 경제, 사회, 종교, 문화, 교육, 생활, 민속 등 다양한 분야의 자료를 삶의 터전과 삶의 내력, 삶의 자취 등 주제별로 분류해 체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당진문화대전 홈페이지 첫 메인화면은 공지사항과 내가 쓰는 당진백과, 디렉토리 분류, 추천 콘텐츠, 당진 한눈에 보기, 기획영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화면 하단의 관광안내 리플렛을 통해 당진지역 관광명소도 살펴볼 수 있다.

 
디지털당진문화대전의 활용은 인터넷 사이트(http://dangjin.grandculture.net)에 직접 방문하거나 당진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면 이용 가능하다.

 

 


 
광고
기사입력: 2018/03/14 [09:50]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5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