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건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평택항 일대 미세먼지 집중 관리
-계절관리제 기간 홍보 캠페인·매연 무상 점검 추진 -
 
홍여선 기자 기사입력  2021/03/03 [10:13]
 

 

 
충남도는 미세먼니 계절관리제 기간을 맞아 당진·평택항만 지역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집중 관리에 나섰다.


충남도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빈도가 높은 겨울·봄철 4개월간(12월부터 이듬해 3월)을 미세먼지 계절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미세먼지를 집중 감축·관리하는 계절관리제를 운영하고 있다.

 
충남도는 3일 당진시 송산면 현대글로비스 중부지역부 앞에서 금강유역환경청, 당진시와 합동으로 미세먼지 줄이기 및 계절관리제 홍보, 자동차 매연 무상 점검을 진행했다.

 

▲     © e-당진뉴스



계절관리제 민·관 합동 홍보 캠페인은 현대글로비스 인근 북부산업로 교차로에서, 운행차 매연 무상 점검은 현대글로비스 중부지역부에서 각각 추진했다.

 
道는 계절관리제 기간 중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추진하고 있는 △석탄화력 가동 상한제 △대기오염물질 배출 대형사업장 123개소에 대한 자율 감축 이행 관리 △5등급 노후 차량 운행 제한 등을 설명하고, 지역 기업 및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한다.

 
아울러 道는 이날 배출가스 측정장치를 이용해 경유차를 대상으로 매연 점검을 무상으로 실시하고, 운전자들에게 자동차 배출가스 문제의 심각성을 안내한다.

 
이와 함께 道는 3∼4일 수도권대기환경청, 금강유역환경청, 경기도 관계자와 합동 점검조를 편성해 부곡·포승산업단지를 대상으로 사업장 합동 점검도 추진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이동 측정 차량, 드론 등 첨단장비를 활용한 오염도 조사 및 불법 배출 감시 △불법 배출 의심 사업장 현장 점검 등이다.

 

 

 


 
기사입력: 2021/03/03 [10:13]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