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연살충제’…토종 식물에서 추출한다
-도 농업기술원, 친환경 토양소독제 개발 성공, 특허출원-
 
홍여선 기자 기사입력  2021/03/04 [09:40]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도내 업체와 공동으로 친환경 토양소독제 개발에 성공, 특허출원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추출물 약제 테스트



농기원의 이번 천연살충제 개발은 농약 허용물질 관리제도(PLS)가 2019년부터 모든 농작물에 시행된 데 따른 조치다.

 
PLS는 농산물별 국내외 등록된 농약에 대해 잔류허용기준을 설정‧관리하고, 그 외 잔류허용기준이 없는 농약은 일률적으로 0.01ppm(불검출 수준)을 적용하는 제도이다.

 
이에 화학 농약을 대체할 수 있는 식물유래 천연살충제 개발이 시급한 실정이다.

 
道 농업기술원은 현재 도내 업체와 공동으로 친환경 토양소독제 개발에 성공, 특허출원 예정에 있다.

 
특히 식물유래 유기농업자재를 활용한 목화진딧물 천연살충제 개발 달성도가 90% 수준이다.

 
度 농업기술원 농업해충팀 최용석 팀장은 “시설농작물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꽃노랑총채벌레와 대만총채벌레를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천연살충제 개발도 현재 진행 중”이라며 “살충성 유기 농업 자재의 해충방제 적용 확대를 위해 노력을 계속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3/04 [09:40]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