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23억 지원 노후차 1480대 조기폐차, 2억 들여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1/03/05 [09:44]
 

 

 
당진시는 올해 25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올 상반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와 LPG화물차 신차구입을 지원한다.


조기폐차 사업에는 1480여 대를 대상으로 약 23억 원을 지원하며,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사업에는 50여 대에 2억 원 가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기폐차 지원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및 2005년 이전 기준으로 제작 된 도로용 건설기계이며, 공고일 기준 당진시에 6개월 이상 연속 등록돼 있고, 최종 소유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배출가스 등급 확인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콜센터 1833-7435 나 인터넷 누리집 (https://emissiongrade.mecar.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 조건은 자동차 정기검사 결과 정상 운행이 가능하고 정부 지원을 받아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 개조 이력이 없어야 하며, 이 외에 자세한 조건은 당진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LPG 1톤 화물차는 최대 적재량 1톤 이하이고 총중량이 3.5톤 이하인 소형 화물차 중 LPG를 연료로 쓰는 차량이 대상으로, 경유차 조기폐차 후 LPG 1톤 화물차 신차를 구입하는 차량 소유자(기관)에 대해 정액 400만원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이번 달 8일부터 17일까지로 신청자 수가 예산 범위를 초과할 경우 시에서 지정한 우선순위로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며,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접수는 등기우편 및 이메일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고내용 확인 및 신청서 다운로드는 시청 홈페이지  (https://www.dangjin.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사입력: 2021/03/05 [09:44]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