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거리 우회전한 후 일단 정지 하세요
-4거리 논스톱 우회전땐 범칙금·벌점·보험료 할증 소나기-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2/07/02 [09:56]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라 오는 12일부터  모든 운전자는 교차로에서 우회전한 후 바로 마주치는 횡단보도 앞에서 ‘일단 정지’해야 한다.

▲     © e-당진뉴스



모든 운전자는 교차로에서 우회전한 뒤 횡단보도와 마주쳤을 때 보행자가 횡단보도 위에 있는 경우는 물론, 횡단보도 주변 인도에서 길을 건너려고 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도 일단 차를 완전히 세워야 한다. 

 

일당 정지 의무를 지키지 않았을 경우 벌점 10점과 승용차 기준 범칙금 6만원(승합차·화물차는 7만원)이 부과되고, 위반 횟수에 따라 보험료도 최대 10%까지 할증된다. 보행 신호가 초록불이든 빨간불이든 똑같이 적용된다. 

 

지금은 교차로에서 우회전한 후 횡단보도 위에 길을 건너는 사람이 없으면, 횡단보도 신호가 초록불이라도 서행을 하며 지나가도 됐었지만 개정 도로교통법은  운전자의 보행자 보호 의무를 한층 강화한 것이다.

 

경찰은 오는 12일부터 24일까지 계도 기간을 갖고, 25일부터는 본격적인 단속에 들어갈 방침이다. 보행자가 위협을 느끼게 운전하는 경우는 계도 기간에도 범칙금을 물리기로 했다.

 


 
기사입력: 2022/07/02 [09:56]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5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