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시개발위원회 정책개발 역량강화 연수
-짜임새 있는 일정 및 프로그램 운영 통해 정책개발 역량 제고-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3/03/17 [12:47]
 

(사)당진시개발위원회(위원장 천기영)는 당진발전연구원과 함께 지난 13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창립35주년 기념 ‘정책개발 능력 강화를 위한 제주 연수’를 했다. 

                                           제주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의 세미나



당진시개발위원회의 이번 제주 연수는  쉴 틈 없이 진행된 일정속서 분과별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부여하는 등 정책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짜임새있는  프로그램 진행으로 타 단체의 귀감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 e-당진뉴스

 

이들 일행 60명은  13일 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해 이학영 운영소장으로 부터 주민 스스로 혐오시설을 유치한 모범사례인 이곳의 매립장과 하루 500톤(250톤 2기) 처리용량의 쓰레기 소각시설을 견학했다.

 

오후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을 방문해 에너지 자립과 탄소중립을 위한 ‘제주 에너지 전환 로드맵’과 그린수소 글로벌 허브 아일랜드 구축을 위한 제주도의 계획과 청정수소 생태계 조성방안에 대한 강연을 청취했으며 제주도의 사례를 당진시에 어떻게 접목할 것인지 진지하게 논의했다. 

 

14일 오전에는 제주테크노파크 전기차배터리산업화센터를 방문해 전기차 배터리의 성능평가와 재사용 기술의 실증사례를 견학했다.

 

특히 첫날 라마다프라자호텔 세미나실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 정책개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첫 번째 세션에서 송운석 박사(전 단국대 교수)는 당진시개발위원회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방안을 제시했으며 배려와 책임감 그리고 진정성의 협력적 리더십을 발휘해 지역 발전을 견인할 것을 강조했다.

 

두 번째 세션 ‘고온 환원반응을 활용한 유기성 폐기물 자원화 시스템’에 대한 강연에서 호서대학교 구경완 교수(자동차ICT공학과)는 유기성 폐기물의 고온 환원반응을 활용한 기술에 대한 연구과정과 적용 사례를 당진시에 접목해 탄소중립을 실천할 것을 제안했다.

 

마지막 세션은 ‘지도자의 길’이란 주제 강연에서 김종식 당진시개발위원회 고문(11~13대 위원장)은 지도자의 리더십에 대해 공익 추구는 물론 이타적인 사랑과 희생을 강조했으며 진정성 있는 지도자의 덕목을 재차 강조했다.

 

 

 

 

 


 
기사입력: 2023/03/17 [12:47]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2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