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전통시장, 최우수 특성화 시장 등극
- 전국 유일 온라인 쇼핑몰 '당찬 한끼' 우수 사례로 평가받아 -
 
홍여선 기자 기사입력  2021/04/21 [08:54]
 

 

당진전통시장이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올해 실시한 '2020년도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  시민들이 참여해 '당찬 한끼' 쿡킹을 하고 있다.



당진전통시장은 전국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한 후  '당찬 한끼'를  개발· 운영하면서 오프라인 판매의 한계를 보완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은 전국 88개소 지방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공모사업 신청을 받아 별도 심사기준을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있으며, 선정된 시장은 지역 환경과 상권을 고려해 경쟁력 있는 특화요소를 발굴하고 2년간 사업지원을 받는다.

 
당진전통시장은 지난 2019년 ‘선도적 온라인쇼핑몰 구축운영 프로젝트’로 특성화시장에 선정돼 작년 9월 ‘당찬한끼’라는 브랜드로 온라인 판매를 개시했으며, 전통시장에서의 첫 사례로 꼽혀 큰 관심을 받았다.


또 ‘당찬한끼’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판매 선호 풍조에 힘입어 현재까지 회원가입 수가 1300명에 이르렀으며, 판매상품은 총 195개로 매출 또한 꾸준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질적인 사업 운영 주체인 당진전통시장 유원종 사업단장은 “온라인 판매를 통해 쇼핑몰에 재료를 납품하는 시장상인 및 지역소상공인들의 매출액이 평균 15% 상승한 것이 가장 큰 성과”라며 “도시락 및 음식 배달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보완해 온오프라인에서 시민들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공급하며 지속가능한 상생시장으로 계속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당찬한끼 쿠킹클래스 시민참여 사진입니다.


 
광고
기사입력: 2021/04/21 [08:54]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