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매주 목요일 온라인 강독 '플라톤'읽기
당진시와 한서대 인문도시사업단은 인문서당 세번째 강독 프로그램인 '플라톤' 일기를 29일부터 매주 목요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1/04/29 [10:13]
 

 
  
 


작년 당진시민들을 대상으로 인류 지성과 문명 발전의 지적 원천인 고전을 직접 읽고 음미할 수 있게 개설한 ‘인문서당’ 첫 강좌인 <맹자>와 현재 높은 호응 속에 진행 중인 <논어>에 이은 세 번째 강독 프로그램이다.


인문서당 ‘《플라톤》 읽기’는 전제아(교육철학 박사, 이화여대 강사)강사가 그리스어 원전에서 한국어로 번역한 교재를 선택해 원전에 비교적 충실하면서도 쉽게 접근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변명 Apologia〉, 〈크리톤 Criton〉, <파이돈Phaidon>, <향연 Symposium> 4편을 중심으로 소크라테스의 재판과 변론, 사형에 임하는 소크라테스의 입장, 영혼불멸, 이데아와 에로스에 대한 예찬을 주제로 서양철학의 근간을 이루는 플라톤을 이해하는 토대를 마련한다.

 
‘《플라톤》 읽기’는 이번 달 29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8주에 걸쳐 온라인 실시간 화상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스마트폰 종류의 휴대폰을 가진 분이면 누구나 수업 참여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서대 인문도시사업단(☎041-660-1268, hhcity21@hanmail.net)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04/29 [10:13]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