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래 사회 변화와 창의적 인재’육성 연수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1/04/30 [13:02]
 

 
 


당진교육지원청은  29일 관내 각급학교 교원 121명을 대상으로 구글코리아 김태원 전무를 강사로 초청, ‘배움과 성장이 함께하는 2021 명사초청 연수’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     © e-당진뉴스



당진교육지원청의  명사 초청 연수는 2017년 처음 시작해  올 해로 5년째를 맞고 있는 당진교육지원청의 대표적 수업 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구글코리아 김태원 강사의  ‘미래 사회의 변화와 창의적 인재’를 주제로  화상 연수 시스템과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했다.

 
김태원 강사는 강의에서 “시대의 변화 속도는 사람들이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다.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더 많이 알게 하는 교육이 아닌, 창의적으로 꿈 꿀 수 있게 하는 교육”이라고 강조하면서,


"시대의 변화를 읽고, 학생들이 창의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선생님이 되시길 바란다”고 학생 지도 방향을 제시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명사들의 강연에는 공통점이 있다. 모두들 세상을 보는 힘, 미래를 읽는 눈을 갖으라고 말한다. 현재에 충실하느라 넓게 보고, 멀리 보지 못 했다. 시대의 변화를 민감하게 바라보고, 시대의 변화에 맞는 교육 활동을 전개해야겠다”고 청강 소감을 밝혔다 .

 
당진교육지원청 김용재 교육장은 “검치호랑이 교육과정에 대한 우화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미래의 인재를 가르치는 우리 교사들은 시대의 변화에 민감해야 한다. 시대가 변화했음에도 여전히 과거의 교육에 머물러 있다면, 그것은 아이들의 미래를 빼앗는 일이다. 오늘 연수가 미래를 보는 안목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04/30 [13:02]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