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시, 행복교육지구 2기 업무 협약 체결
- 당진시-충청남도교육청-당진교육지원청 협력, 지역교육 혁신 기대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1/04/30 [10:09]
 

 

 
당진시는 30일 시청 해나루홀에서 충청남도교육청, 당진교육지원청과 함께 당진교육 혁신을 이끌 '충남 행복교육지구' 2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좌로부터 김홍장 당진시장,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김용재 당진 교육지원청  교육장



충남 행복교육지구는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교육 발전을 위해 지역주민과 학교가 협력해 마을교육공동체 만들기, 공교육 혁신 등을 추진하는 교귝지구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홍장 당진시장과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김용재 당진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당진행복교육지구 사업에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당진시는 지난 2017년 충청남도교육청과 충남 행복교육지구 업무 협약을 체결해  4년 동안 충청남도교육청, 당진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공교육 혁신 ▲마을교육 활성화 ▲마을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날 협약 체결은  충남 행복교육지구 1기의 협약 기간이 내년 2월 종료됨에 따라 세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사업을 추진하고자 2기 업무협약을 앞당겨 체결한 것이다.

 
당진시는 작년부터 당진행복교육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을 통해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체계를 갖췄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기반 혁신미래교육 확산, ▲마을중심 교육활동 활성화, ▲마을교육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지역사회의 교육자원과 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1/04/30 [10:09]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