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번기 야생 진드기 예방수칙준수 당부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농번기를 맞아 야생진드기에 의해 전파되는 감염병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1/05/04 [11:13]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4~10월에 주로 발생하며 2017년 이후 매년 200명 이상 발생하고 있다.

 
올해 경북에서 첫 환자(사망, 과수원 운영)가 발생했으며, 지난해에는 당진에도 텃밭작업과 나물을 채취하던 농업인이 진드기에 의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으로 사망했다.

 
진드기 예방의 최선의 방법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으로, 이를 위해서는  피부가 보이지 않게 작업복을 착용하고 풀이 무성한 곳은 피해야 한다.

 
또 작업 시에는 진드기 기피제를 뿌리고 작업용 방석을 사용하며 휴식 시에는 돗자리를 사용해 진드기가 체내로 올라오는 것을 방지해야 하고, 작업이 끝난 후에는 반드시 샤워를 통해 진드기에 물린 흔적이 있는지 찾고 작업복을 분리해 세탁해야 한다.

 
만약 진드기에 물린 흔적이 있다면 최대한 빨리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

 


 
기사입력: 2021/05/04 [11:13]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주간베스트